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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비즈니스 계정) 바꾸는 방법과 이유

부리부리마왕 2023. 3. 26. 2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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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프로페셔널 계정) 바꾸는 방법 및 이유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인스타그램이 처음 나왔을 때, 개인 계정이든 비즈니스 계정이든 오직 한 개의 계정 유형만 있었습니다.

그때는 지금의 프로페셔널 계정처럼 'Shop' 버튼이나 '연락하기' 버튼이 없었습니다.

그냥 기본 프로필이 전부였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정말 빨리 변한다고 느낀 건 2016년에 인스타그램이 비즈니스 계정을 도입했을 때였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이 도입된 후 인스타그램 마케팅 판도가 확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브랜딩과 마케팅에 엄청난 도움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에서 'Shop' 버튼과 '연락하기' 버튼이 생기고

인스타그램 쇼핑 판매 금액이 엄청나게 올라갔는데요.

브랜드도 이때부터 인스타그램 마케팅과 브랜딩의 중요성을 더욱 인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 핵심 기능이 바로 프로페셔널 대시보드입니다.

 

포스팅 중간에 무료 인스타그램 스토리 템플릿 18장이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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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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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페셔널 대시보드' 탭에서는 다양한 계정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어

    개인이나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대기업에서도 비즈니스 계정(또는 크리에이터 계정)을 필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페셔널 계정에는 비즈니스 계정과 크리에이터 계정이 있습니다.

     

    두 계정의 기능은 거의 비슷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페셔널 계정 = 비즈니스 계정으로 써 보겠습니다.

     

    왜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해야 할까요?

    브랜드를 만들고 키우는 과정에서 요즘 시대에서는 인스타그램을 반드시 사용할 겁니다.

    이때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는 건 필수적인데요.

    그 이유는 브랜딩을 하는데 비즈니스 계정의 기능이 매우 실용적이기 때문이죠.

     

    1.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위 두 프로필 차이를 비교해 보세요

    큰 차이점이 3가지 있습니다.

    스토리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외하고 큰 차이점은 다음 3가지입니다:

    1. 카테고리

    2. 주소

    3. ‘연락하기’ 버튼과 ‘Shop’ 버튼

     

    ‘연락하기’ , ‘Shop’ 버튼과 카테고리와 주소가 보이면

    계정 방문자는 계정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이어서 해당 계정이 더 전문적으로 보이게 되죠.

    이를 통해 프로필 방문자들은 브랜드를 더 신뢰할 수 있죠


    참고로, 스토리 하이라이트 기능은 모든 계정 유형에서 가능합니다.

     

     

    2. 계정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건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비즈니스(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전환하면

    인스타그램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인 프로페셔널 대시보드가 있습니다.

    대시보드에서 계정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 올린 스토리와 게시물의 도달률, 팔로워 추이, 계정 방문자 수, 등 유용한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사이트별로 확인할 수 있는 기간은 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팔로워 추이는 3일 전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제 경험상 프로페셔널 계정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3. 스토리에 링크를 달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게시물에 링크를 달 수 없습니다.

     

    다른 계정을 태그 하거나 상품을 홍보할 순 있지만

    외부 페이지로 인스타그램 유저가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죠.

    그래서 많은 계정에서 ‘프로필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라는 문구를 적는 경우가 매우 많죠.

     

    하지만 팔로워가 10,000명이 넘어가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위로 스와이프 해서 링크로 연결시켜 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프로페셔널 계정에서만 가능합니다.

     

    물론 팔로워 10,000명을 모으는 건 쉽진 않지만

    제대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한다면 솔직히 10,000명 모으는 거는 빠른 시일 내에 가능합니다.

     

    스토리에 링크를 달아서 타임딜을 홍보하거나

     최근에 업로드한 콘텐츠를 홍보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기능을 제대로 활용한다고 할 수 있죠.

     

    4. 게시물 예약 발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앱이나 웹에서 콘텐츠 발행 기능은 있으나 예약 기능은 없습니다.

    그래서 프로페셔널 계정에 한해서 프로필 페이지로 가면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된 ‘Business Suite’ 버튼이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콘텐츠를 예약 발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날의 시간에 굳이 알람을 맞춰놓지 않고 예약 발행 기능을 통해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죠.

     

     

    5. 게시물에 상품을 태그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계정의 좋은 점은

    프로필과 피드를 상품페이지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상품을 태그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겨

    상품이 나오는 콘텐츠를 업로드할 때 해당 상품을 태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출을 획기적으로 올리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에서 상품을 본 사람들 중 46%는 상품을 구매한다고 합니다.

    제 생각엔 진성팔로워들 중 46%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46%면 엄청 높은 수치 아닌가요?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바꾸는 방법

    1. 프로필로 가서 오른쪽 햄버거 버튼 누르기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2. 설정 누르기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3. ‘계정’ 누르기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4. 맨 밑에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누르기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5. ‘계속’ 누르기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6. 카테고리 선택하기

    ‘프로필에 표시’을 활성화시키면 프로필에서 계정 카테고리가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7. ‘완료’ 누르기

     

    8. 비즈니스 or 크리에이터 선택하기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두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계정 및 게시물 인사이트 정보가 수집되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계정 유형은 거의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근에 출시된 계정 유형인 크리에이터 계정은 인플루언서, 연예인, 공인, 프로듀서 등에게 더 적합한 계정 유형입니다.

    이 계정을 사용하면 게시물이 업로드될 때

    해당 게시물이 브랜드의 광고 게시물인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게시물인지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즉, 이 계정 유형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해 인스타그램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여 부수익을 창출하고 싶다면,

    계정 유형을 크리에이터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정보 입력 후 ‘다음’ 누르기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10. 계정 센터 이용하기 해서 페이스북 연결시키기(필수)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11. 끝.

     

     

    개인용 계정으로 재전환하는 방법

    1. 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바꾸는 방법에서 3번까지 가기

    2. 맨 밑의 ‘계정 유형 전환’ 누르기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3. ‘개인용 계정으로 전환’ 누르기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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